긴 추석, 안전하고 쾌적한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즐겨요 > 정책브리핑

본문 바로가기

정책뉴스2025-09-18 15:13:00

긴 추석, 안전하고 쾌적한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즐겨요

농림축산식품부는 18일 송미령 장관이 전북 완주군 소양면에 있는 오성한옥마을(농촌체험휴양마을)을 방문해 추석 연휴를 앞둔 농촌관광 준비 상황과 체험시설 등을 점검하고 마을 운영위원과 주민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추석 연휴 동안 농촌관광객 증가가 예상돼 농촌체험휴양마을 시설·프로그램 운영 준비 상태를 확인하고, 국민이 뽑은 올해 농촌여행지 '스타마을 20'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n7.jpg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18일 전북 완주군 오성한옥마을을 방문해 농촌관광 준비 상황 및 체험시설 등을 점검한 후 다도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이날 체험휴양마을 시설을 점검한 송미령 장관은 마을 관계자들과 함께 다도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간담회에서 마을 운영 현황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송 장관은 이어서 죽림원과 소담원 등 한옥 숙박시설과 관광코스를 점검하며 "추석 연휴를 계기로 가족 단위와 단체 관광객이 농촌을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안전하고 쾌적한 체험여건을 조성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농촌관광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촌 공동체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하면서 "정부는 추석 연휴 기간 농촌관광 상품 할인, 홍보 캠페인, 현장 방문 등으로 농촌관광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정책국 농촌경제과(044-201-1592)



제1유형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본 저작물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2025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명(작성자:선경철)'을 이용하였으며,해당 저작물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주소'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로그인 후 공감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