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그렇습니다.2025-09-10 16:04:29
[사실은 이렇습니다] 가뭄 피해 최소화를 위해 급수 지원 및 피해복구 지원에 총력
< 주요 보도내용 >
9월 9일(화) YTN은 「농작물 가뭄 피해는 외면... 추석 앞두고 막막」이라는 제목의 보도에서 "강릉 가뭄이 장기화하면서 크고 작은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최우선 과제인 식수난 해결을 위해 총력을 쏟고 있는 사이, 타들어 가는 농작물은 철저하게 외면받았다고 하소연했습니다."라는 내용을 보도하였습니다.
< 농림축산식품부 설명 >
농식품부는 지속되는 가뭄에 적극 대응하여 강릉 오봉저수지 수혜지역 농경지에 하천수, 인근 저수지 등 대체수원을 활용하여 급수대책을 추진하는 등 농업분야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8월부터 지자체와 농작물 생육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피해신고 접수와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가뭄으로 인한 피해 농작물에 대해 피해 정도에 따라 농약대, 대파대와 생계지원비 등 재난지원금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농작물 피해가 큰 농가는 경영유지가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농업정책자금 대출이 있는 농가는 최대 2년간 상환연기와 이자감면을 지원하고, 경영비를 기준으로 최대 5천만원까지 저리(1.8%)의 재해대책경영자금 신규 융자지원, 담보가 부족한 농가는 농신보를 통한 재해 특례보증을 지원하는 등 농가 경영안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여름배추의 안정적 생산·공급지원을 위해 민관 합동(농식품부-농협-도매법인)으로 여름배추 주 출하산지인 강릉 안반데기 지역 적기 정식 및 정식 후 모종 활착 등 정상 생육을 위한 긴급 급수차량 지원*하고 있으며,
* 급수 지원 현황(7월∼9월중순) : 6,100톤(급수차 약 310대 분량)
여름철 및 추석 성수기 안정적 배추 공급을 위해 기상악화에 따른 배추 작황 부진에 대비하여 산지 모니터링 및 생육관리 지원(비료·약제 공급 등)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www.korea.kr
본 저작물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2025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명(작성자:)'을 이용하였으며,해당 저작물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주소'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