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그렇습니다.2025-08-12 18:19:00
[사실은 이렇습니다] 논콩 재배면적은 수요 등을 고려, 생산자 단체와 협의하여 결정할 예정입니다.
< 보도 주요 내용 >
8월 11일(월) 농민신문은「'논콩' 심으라더니...정부, 재배면적 감축 검토」라는 기사에서 "농정의 일관성과 정책 신뢰성에 심각한 타격주고 있다"는 내용을 보도하였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설명>
농림축산식품부는 쌀 적정 생산을 위해 논타작물 재배 지원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에 따라, 최근 논콩 재배면적이 지속 증가하고 있으나, 수요는 이를 뒷받침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26년에도 논콩이 올해 수준으로 재배될 경우 '27년부터 과잉생산에 따른 가격 하락 등 수급 불안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지난 7월 말에 생산자단체와 간담회를 통해 논콩 전망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였고, 과잉생산 방지를 위한 적정 재배 필요성 등에 대해 논의한 바 있습니다.
논콩 등 논타작물의 면적 감축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된 바 없으며, 우선 10월 말까지 콩 수요확대 방안을 생산자단체와 함께 협의하여 수립하기로 하였습니다.
정부는 논 타작물 재배에 참여하는 농업인들이 벼농사보다 적정한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있으며, 쌀, 콩 등 식량작물이 수요를 고려한 적정 생산을 통해 제값받고 판매될 수 있도록 생산자단체 및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정책을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www.korea.kr
본 저작물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2025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명(작성자:)'을 이용하였으며,해당 저작물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주소'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