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사회적기업 스타상품 5개소 발굴…다양한 플랫폼 입점 지원 > 정책브리핑

본문 바로가기

정책뉴스2025-05-20 15:21:00

예비사회적기업 스타상품 5개소 발굴…다양한 플랫폼 입점 지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지역자원을 활용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특화 스타상품 지원사업 '빛나라! 경기·강원 스타상품 발굴 프로젝트'의 참여 기업 5개소를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진흥원은 경기·강원 권역 맞춤형 상품개발 지원을 통해 스타상품의 혁신성과 지역성을 강화하고,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 연계한 마케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도모할 계획이다. 



02(2).jpg경기 양평의 수미마을 체험상품(사진=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이번 '빛나라! 경기·강원 스타상품 발굴 프로젝트' 공모는 관광·체험 등 서비스 분야 우수 상품 발굴·지원에 중점을 두었다. 



이에 최종 선정한 기업은 관광 분야 3개, 특산물 분야 2개 등 모두 5개다.



먼저 관광 분야에서는 경기 양평의 수미마을을 연계한 체험형 관광상품 기획으로 농촌 자원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는 '(주)한국농산어촌네트워크'를 선정했다. 



아울러 강원 양양의 군사시설(벙커)을 활용한 체험·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벙커38점1주식회사농업회사법인'도 뽑았다. 



경기 시흥의 복합문화공간 '영글공간'에서 지역 예술인의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한 체험·굿즈 판매를 통해 예술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프로젝트 영글 협동조합'도 포함됐다. 



특산물 분야에서는 경기 광주 특산물인 토마토와 경기미를 활용한 떡볶이 밀키트를 신제품으로 선보인 '농업회사법인 떡찌니'를 선정했다. 



더덕 산지로 유명한 횡성에서 지역 농수산물을 활용한 가공품(도시락) 등을 생산하는 '농업회사법인 홈스랑'도 선정했다. 



01.jpg

정승국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은 이번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하며 "경기·강원 권역에서 선정된 스타상품의 상품성 개선을 적극 지원하고, 다양한 민간·공공기관과의 협업사업 연계와 e-store 36.5 및 고향사랑e음몰 입점 지원 등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사회적기업 스타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전국 6개 성장지원센터를 중심으로 '2025년 지역특화 스타상품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각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전국 30개 내외의 스타상품을 발굴하고 있다.



문의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경기통합센터(031-757-2547)



제1유형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본 저작물은 '고용노동부'에서 '2025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명(작성자:선경철)'을 이용하였으며,해당 저작물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주소'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에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로그인 후 공감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